어제에 이어 제가 요즘 좋아하는 필기구에 대한 후기를 작성해 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샤프에 대한 리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바로 제브라 에스피나 샤프 0.5mm 제품입니다. 약 15년 전에 처음 접한 뒤 꾸준히 구매해 사용해 오고 있는 좋은 제품입니다.
제브라 에스피나(ESPINA) 샤프 내돈내산 후기
샤프 중에 제일 이쁜 디자인(주관)
주관적이긴 하지만 먼저 이 제품의 디자인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제브라 에스피나 샤프는 독특하고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시중 샤프 중에 1등으로 꼽고 싶습니다. 여기에 다양한 색상도 판매하고 있어 선택지도 넓은 것이 장점입니다. 바디는 직선보다는 곡선에 가깝고, 다른 샤프보다 길이가 짧은 편이기 때문에 귀엽다는 느낌도 받습니다.
재질은 마찰력이 있는 고무 느낌의 플라스틱을 사용해 편안한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단순한 제품 갖지만 사용자에 대한 배려가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오랫동안 사랑받는 제품에는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준수한 필기감의 제품
제브라 에스피나 샤프 필기감도 나쁘지 않습니다. 좀 전에 언급한 대로 그립감이 좋은 제품이기 때문에 필기를 하기에 수월합니다. 중저가의 제품인 만큼 저가 제품 특유의 샤프심이 잘 부러지거나 막힘 등의 고장은 거의 발생하지 않습니다.
클립과 후면 지우개
제브라 에스피나 샤프는 다양한 편의성을 제공합니다. 우선 클립이 있는 형태의 샤프이기 때문에 다이어리나 셔츠 주머니에 끼워 넣고 다닐 수 있습니다. 이 부분은 대부분의 샤프가 탑재하고 있는 기능이긴 하지만, 내구성이 튼튼한 편이기 때문에 장점으로 꼽겠습니다. 그리고 꽤나 좋은 품질의 지우개가 후면에 붙어 있습니다. 한편, 지우개 뚜껑을 분실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자주 잃어버렸습니다.)
가성비가 좋은 제품
제브라 에스피나 샤프는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추고 있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인터넷 오픈마켓 기준 3000~6000원 정도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제품입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수능 샤프 같은 제품들 보다는 비싼 제품이지만, 비싼 제품인 만큼 품질이 뛰어난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특유의 가벼움에 필기감이 좋고, 잔고장이 적고 편리성이 뛰어난 제품이기 때문입니다. 이 정도 가격대에 구매할 수 있어 오히려 가성비가 좋은 제품이라고 하겠습니다.